20일 목요일 오전장 시작 전에 뉴스 관련된 글을 써봤다. CJ가 올리브영 합병으로 인해 기대감으로 목표가가 상향되었다는 뉴스가대 부분이었다. 그래서 CJ관련주를 관심종목에 넣어두었는데 CJ프레시웨이라는 종목을 잘못 관심종목에 두었다.
내가 착각했지만 정확히 이 주식도 20일 이 날부터 상승량이 높더니 120일 기준 최고가를 찍어버렸다.
1. 오전 단타
-CJ프레시웨이
수익률(+0.55%)
푸드 관련주이다. 나는 분명 올리브영 합병으로 목표가가 올라갔다고 해서 올리브영이랑 관련 있는 데를 열심히 찾았지만 여기인 줄 착각하고 잘못 단타를 했다. 하지만 그래프는 2일 연속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그림이 나와줘서 단타 하는 데는 지장은 없었다. 그래도 반성할 건 반성해야겠다.
단타 하려면 9시 30분 전에 끝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고, 뉴스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장 초반 살짝 눌림이 나왔다고 생각할 때 매수를 했고, 오리려 더 내려가면 더 살 생각으로 9시 6분 정도 매수를 했다. 그다음 바로 상승이 나오길래 후다닥 팔고 나왔다.
-티엑스알로보틱스
수익률(+0.97%)
신규상장주이다. 별다른 체크 없이 장 초반에는 대부분 신규상장주가 흐름이 좋으면 좋은 상승을 보여준다고 생각해서 투자했다. 내가 장 시작 전 쓴 글에도 미국증시가 좋은 흐름을 보였기 때문에 투자를 시도했다.
9시 14분 매수하고 9시 15분에 상승을 보여줄 때 바로 팔았고, 팔자마자 다시 뚝 떨어져서 음봉이 된 걸 볼 수 있다. 그래서 15분이 끝나기 전에 다시 재매수했고 16분 양봉이 보일 때 다시 팔면서 단타에 성공했다.
-태영건설
수익률(+0.50%)
상승률 순위를 조회하다가 태영건설이라는 글을 발견했다. 태영건설우가 장 시작할 것 없이 30% 이상 상승으로 진작에 장을 끝내버린 걸 보았고, 태영건설도 거기에 맞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래서 태영건설우를 따라 태양건설도 거래가 원활히 이어지는걸 확인해서 바로 매수에 들어갔다. 9시 28분에 음봉이 길게 나올 때 매수에 들어갔고 9시 29분 양봉으로 전환되어 빠르게 매도를 해서 빠져나왔다. 하지만 역시 태영건설도 태양건설우를 따로 30% 상승하여 장을 빠르게 마감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