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대장주라고 생각했던 클로봇이 최고가 경신을 하며 종가배팅하려고 했는데 하지 않았다. 하지만 클로봇은 오늘도 양봉을 찍으며 상승할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었다. 이 날 20만 원 추가 입금하여 금액을 차차 늘려보았다.
1. 오전장 단타
이날 주도 테마는 전날과 같이 ai 로봇관련주가 주도 테마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다. 전날 최고가 갱신하고 뉴스 좋은 소식으로 인해 클로봇이 대장주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오전장에 단타를 했다.
오전 일찍 단타를 한거는 실수를 했던 것 같다. 이 날 갭상승으로 장이 시작되었고 하락을 하며 빈 공간을 채우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9시 2분경 아무 근거 없이 눌림이 끝났다고 생각하여 매수했고, 다행히 상승할 때 분할매도하여 성공했다. 이후 좀 더 지켜보자고 생각하여 장을 지켜보았다.
이 날 클로봇은 일봉으로 볼 때도 최고가갱신을 하여 갭상승을 하였고, 현재 주식장도 좋고 뉴스거리도 꺼지지않을거같았다. 9시 30분경 눌림을 받을 때 적극적으로 매수할 수 있었다. 횡보하다가 점점 상승을 하였는데, 상승할 때 어느 정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손해는 아니지만 이후 상승여력이 충분했는데 너무 일찍 팔아버린 거 같다.
2. 종가배팅
-클로봇
이날 종가배팅을 하기 위해 20만 원 추가 입금을 했다. 이유는 클로봇을 종가배팅하기 위해서인데 뉴스거리가 재료가 아닌 충분히 상승할만한 여력도 있었고 일봉차트를 볼 때 이미 최고가 경신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조정이 없는 이상 계속해서 오를 거로 생각했다.
그리고 기관에서 매수세가 들어왔고, 외국인은 매도세가 세긴 했지만, 장이 마감하기 전에 프로그램매매그래프를 보면(검은색줄) 마지막에 그래프가 상승하는 걸 봐서는 외국인 매수세도 들어왔다고 판단이 되었다. 하지만 외국인 매도세가 많아서 조심하기 위해 적은 비용으로 종가배팅을 하였다. 결과는 그다음 글에서 결과를 말하겠습니다.
-현대로템
국장이 끝나기 전에 무섭게 치고 올라온 주식이 있었다. 바로 현대로템인데 따로 장을 이끄는 테마는 아니었지만, 작년보다 높은 영업익 소식에 급상승한 걸로 파악을 할 수 있다.
현대로템, 작년 영업익 4566억 원.. 전년 117.4% 상승
현대로템, 작년 영업익 4566억원… 전년比 117.4%↑
현대로템, 작년 영업익 4566억원 전년比 117.4%↑
biz.chosun.com
장 초반은 외국인과 기관에서 매도세가 셌지만, 마지막에 매수세가 세게 들어오면서 120일 차트 기준으로 최고가 경신을 하며, 상장 이후 최고가 인걸로 파악이 되었다. 물려있던 분들의 매도세가 나올 거로 생각하지만 기관에서는 물려있던 사람들이 파는 걸 사들일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좋은 소식에 최고가 경신까지 한 걸로 봐서는 다음날 충분히 갭상승을 노릴 수 있을 거라는 판단에 높은 가격에 매수를 하였다.
다음날 주식이 어떻게 되었는지 그다음 페이지에서 작성하겠습니다. 간단히 다음날 그래프를 보여드리면 모두 갭상승을 보여주었다.
왼쪽이 클로봇이고 오른쪽이 현대로템 그래프 그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