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종가배팅했던 삼성중공업인데 강세가 약세로 보여서 손절을 했다. 최근 종가배팅에 실적이 너무 좋지 않아서 좀 더 신중을 기울이고 해야 할 거 같다. 우선 분할 매도하며 그나마 손실을 적게 먹긴 해서 다행이다.
1. 오전 단타
-와이지엔터테이먼트
이 날 중국 '한한령' 5월 해제 기대감으로 와이지, 에스엠, 제이와이피, 하이브 등 테마가 초반 주요 테마로 이루어졌었다. 그중에서 대장이라고 생각했던 와이지로 단타를 간단하게 해 보았다. 우선 이런 기획사는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하락이 강한 종목들이라고 생각해서 비중을 크게 하지는 않았고 오후에도 담날에도 올라갈 거 같지 않다고 생각하여 오전에 잠깐만 보고 다른 테마를 찾아 나섰다.
-폴라리스오피스
이때 갭상승 순위표를 보면서 눈독 들였던 그나마 아는 회사를 단타를 해보았다. 아마 갭상승으로 초반 상승할 거 같아서 단타를 쳤었던 것 같다. 하지만 09시 30분 이후에는 상승하지 못하면서 오히려 손실이 더 컸던 걸로 오전장을 마쳤다. 따로 테마 강세 종목은 아니어서 투자 원칙을 지키지 못한 투자였다.
3. 종가배팅
오전에 포스코 테마가 조금 강하다는 판단에 장이 좋을 때 꾸준히 오르는 경향을 많이 느꼈기에 오전에 천천히 사서 하루종일 가지고 가보자는 마인드로 사봤다. 하지만 이 날 코스닥 지수도 좋지 못하였고 포스코 dx는 천천히 하락을 맞으면서 종가를 마감하였다. 하지만 장이 끝나기 전에 추매를 했는데 무작정 매수를 한 것은 아니고 전날 장대양봉으로 마감하였고 유튜버 대장개미님의 장대양봉 공략 d+1, d+2를 생각하면서 매수를 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떨어졌어도 포스코의 테마가 조금은 강하다고 생각했고, d+1 에는 약간 조정이 있다고 판단하에 d+2에 추가상승할 거라는 판단하에 추매를 했었다.
결론은 다음날 장 초반 큰 상승을 하며 오히려 1~2%에 수익에 팔아서 빠져나왔고 이후 조금씩 흘러내렸다.